제136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정례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6년 11월 24일(금) 오전 10시

제136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팀장 이문범)



○의사운영팀장 이문범  지금부터 제136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계정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계정수  존경하는 42만 남구 구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영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
  제5대 남구의회가 개원한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금년을 마무리하는 2차 정례회를 맞이하면서 지난 1년을 되돌아볼 때 가슴이 무거워지기도 합니다만 모두들 건강하신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금년 한해 동안에도 의회의 발전을 위하여 충고와 더불어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를 드리며 주민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꿈이 실현되는 도시 비전 남구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여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금 우리사회의 모든 부분에서 변화와 혁신이 진행중에 있으며 변화에는 언제나  고통과 두려움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어가는 세상에서 편안한 길에만 계속 남아있거나 익숙한 질서 속에 안주해서는 어떠한 발전도 기대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해 보면서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지금까지의 불합리했던 관행들을 점검해 보고 문제점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과감히 개혁하여 그 결과가 주민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는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0일까지 27일간의 일정으로 시작되는 제136회 정례회는 금년도 업무를 마무리하고 내년도 업무를 준비하는 중요한 회기로 구정질문을 비롯하여 2007년도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의회에 부여된 의무중 가장 중요한 사안들을 다루게 되겠습니다.
  따라서 금번 정례회 기간 동안은 구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주민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협의하는 생산적인 회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2006년 병술년 한해도 서서히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년초부터 계획하고 시행했던 각종 사업들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하나하나 꼼꼼히 다시 한번 챙겨보시기 바라며 아울러 겨울철 설해 대책 등 모든 부분에서 세심한 준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돼지 해인 2007년도 정해년에는 42만 구민과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큰 축복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6.   11.  24

인천광역시 남구의회의장  계 정 수

○의사운영팀장 이문범  이상으로 제136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