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3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정례회)(폐회중)

인천광역시남구도시미래발전을위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회의록

제9호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4년 8월 24일(화) 오전 10시
장 소 : 사회도시위원회실

의사일정(제9차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1.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향후일정협의의건

심사된 안건
1.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향후일정협의의건

(13시 14분 개의)

○위원장 김광식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9차 인천광역시 남구도시미래발전을 위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1.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향후일정협의의건
(13시 14분)

○위원장 김광식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향후일정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지난 8월 9일 있었던 제8차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에서 그동안 참고인 및 증인으로 출석을 거부한 동양제철화학 대표이사 이복영에 대하여 지방자치법 제36조 남구의회행정사무감사및조사에관한조례 제9조의 규정에 따라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처분을 구청장에게 의뢰하자는 의견이 계셨었지만 개의 전 여러 위원님들과 이 문제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한 바 과태료 부과 등 물리적이고 비합리적인 것보다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타협점을 찾아보자는 의견으로 다시 모아졌습니다.
따라서 동양제철화학 대표이사 이복영을 본 특별위원회 증인으로 출석시킴에 있어 출석일 등을 상호 협의하여 정해진 기일에 증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아울러 주식회사 우주에서 추진하고 있는 폐석회 외부반출에 대한 계획서 및 자료를 제출받아 여러 위원님들께 사전에 배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위원님들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9차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10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일정을 정하여 추후에 통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 17분 산회)



○출석위원수 8인
  김 광 식   최 완 식   김 현 영   이 은 동   유 성 준   박 성 화   장 승 덕
  박 주 일
○출석전문위원
  권 후 자
○출석공무원수 1인
  사 회 문 화 산 업 국 장      이 원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