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1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5년 10월 21일 (수) 오전 10시

제211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김성수)



○의사운영담당 김성수  지금부터 제211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장승덕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승덕  존경하는 41만 남구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우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청명한 하늘이 매우 아름답고 황금들녘에는 오곡이 무르익는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인 이 가을에 제211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이렇게 모두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의 여러분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다양한 의정연찬을 통하여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지역현안 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주안미디어문화축제 및 평생학습박람회, 미추헤어쇼,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 등 가족 행사와 분야별 당면 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해 주신 박우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우리 남구의회는 지난달 14일부터 3박 5일간 우리 구 자매결연 도시인 몽골 준모드시를 방문하는 해외연수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해외연수는 자매결연 10주년을 맞아 준모드 시청과 의회, 도립병원, 교육기관 등을 방문하여 그동안 협력관계에 대한 깊은 감사와 열악한 환경개선을 위한 기증물품 전달, 그리고 양 도시 간의 우호협력 관계가 국가간 민간협력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적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등 매우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양 도시의 자매결연 관계가 단순한 교류, 협력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문화, 예술, 교육 등 많은 분야에서 발전적인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일부터 10월 29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개의되는 제211회 임시회는 2016년도에 계획하고 있는 주요업무보고와 행정사무감사 계획의 승인, 조례안 등 여러 안건들의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는 구민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생산적인 감사계획 수립에서부터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에 대비한 자료 확보는 물론 주요 업무보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도 의회에서 요구한 자료에 대하여 충실하게 작성해서 제출해 주시고 특히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시 지적된 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도 꼼꼼히 점검하여 다시 지적되는 사례가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2015년도 두 달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집행부에서는 그동안 추진해 왔던 각종 사업이 연초에 계획했던 대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여 구민의 복리증진과 더욱 행복한 남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도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어려운 우리 구 재정여건 등으로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민생안정을 위하여 현장감 있고 구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과 구정 현황을 꼼꼼히 챙겨 예산이 낭비되는 사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조석으로 제법 쌀쌀한 날씨가 옷깃을 여미게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주변에 소외되고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더욱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경로의 달인 10월을 맞이하여 쓸쓸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월동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심한 계절에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41만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10월 21일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의장   장  승  덕


○의사운영담당 김성수  이상으로 제211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