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4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7년 4월 18일 (화) 오전 10시

제224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김성수)



○의사운영담당 김성수  지금부터 제224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봉락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봉락  존경하는 42만 남구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우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화사한 꽃들이 서로 앞 다투어 꽃망울을 터뜨리고 꽃향기 가득한 완연한 봄을 맞이하여 제224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렇게 모두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우리 구 의회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도 구민의 복리와 편익증진을 위해 많은 안건들을 발의하였고 심도 있는 심사활동과 내실 있는 의회운영을 통한 생산적인 의회상을 정립하는 한편 주민대표기능, 자치입법기능, 행정 감시기능에 충실한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구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으로 우리 남구 주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하도록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5월 9일에는 제19대 대통령선거가 실시됩니다.
  대통령선거가 원만하게 잘 치를 수 있도록, 불법선거운동이나 사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무원들은 선거 중립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선거관리 업무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우리 남구는 주민 현안사항이 많이 산재해 있습니다.
  학익동 레미콘공장 신규 허가로 인해 기존 공장의 생존권 문제와 인근 주민들의 환경문제 등으로 시위와 서명운동을 받고 있으며 주안1구역 등 도시환경개발 및 도시재개발에 따른 보상문제 및 승학산 관교근린공원 내 아파트 건설사업에 대해서 주민들의 불평·민원이 제기되고 있고 또한 보훈병원과 남구국민체육센터 신축과 관련된 사안에 대해서도 집행부에서는 적극적인 대책과 방안을 마련하여 주민의견 반영과 사업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오는 4월 20일은 장애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깊게 하고 재활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정된 장애인의 날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우리 주변의 많은 생활영역에서 장애인에 대한 배려와 장애친화적 환경조성에 아쉬운 점이 많다고 보여집니다.
  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각종 시설과 장비를 개선하여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보이지 않는 마음의 장벽을 허물고 장애를 이유로 차별하거나 차별받지 않는 성숙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일부터 4월 21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개의되는 제224회 임시회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하게 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안건을 심사함에 있어서도 구민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가오는 20일은 24절기 중 여섯 번째 절기이자 청명과 입하 사이의 중간에 ‘곡우’입니다.
  옛 선조들은 이날 비가 내리면 그 해는 풍년이 든다고 합니다.
  이러한 풍년을 염원하는 기운을 받아 구민들도 올 한해 하시는 모든 일이 풍요로웠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 봅니다.
  끝으로 환절기인 요즘 밤낮의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감기와 호흡기 질환 등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42만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4월 18일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의장   이  봉  락




○의사운영담당 김성수  이상으로 제224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