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8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정례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1년 11월 24일(화) 오전 10시

제178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배 석)



○의사운영담당 배석  지금부터 제178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현영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현영  존경하는 43만 남구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박우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설계해야 하는 올 해 마지막 회기인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하여 모두들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또한, 한 해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구의회 의정활동과 구정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6대 남구의회가 출범한 지 1년 5개월이 되었습니다.  개원식에서 저는 ‘우리 의원은 구민과 지역을 먼저 생각하고, 화합과 소통으로 발전적인 성과를 이루어 내는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이에 그 동안 우리 의원 여러분께서는 총 18건의 의원입법 조례안을 발의 하였고, 93건의 의안을 처리하였습니다. 구민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기 위해 재개발ㆍ재건축 현장과 수해지역 등 민생현장을 방문하는 등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습니다.
또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견문을 넓히고자의원 세미나 및 비교시찰 등을 실시하여 자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인 바 있습니다.
이러한 적극적인 자세와 마음가짐으로 앞으로 남은 의정활동에서도 구민을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
오늘부터 12월 19일까지 26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178회 제2차 정례회는
구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2012년도 예산안에 대한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내일부터 8일간 의정활동의 꽃이라 불리는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우리 의회가 주민을 대표해서 잘못된 것을 지적하고 발전적인 대안을 모색하는 등 바로 잡는 모습을 보임으로써 주민이 신뢰하는 의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서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집행부에서 제출한 2012년도 예산안을 전문보좌 인력없이 짧은기간 안에 심의하기엔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불요불급한 예산이 편성되지는 않았는지 면밀히 검토하시어 구민의 복지증진과 구정발전에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심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금번 정례회는 방대한 분량의 안건을 다루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거시적인 안목으로 의원 상호간의 긴밀한 유대감을 바탕으로 협조체제를 유지하면서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회의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를 거듭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
이제 본격적인 겨울철이  시작 되었습니다.  주민들께서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관계공무원께서는 화재예방과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겨울에 더욱 어렵고 외롭게 생활하시는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우리 모두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면서 얼마남지 않은 신묘년 올 해와 2012년 임진년에도 43만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   11.  24

인천광역시 남구의회의장  김 현 영

○의사운영담당 배석  이상으로 제178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