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1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2년 5월 22일 (화) 오전 10시

제181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배 석)



○의사운영담당 배석  지금부터 제181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현영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현영  존경하는 42만 남구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우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눈이 시리도록 짙어진 녹음과 한 낮에 불어오는 바람의 향기는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듯 합니다.
임시회가 끝나고 2개월만에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구민의 봉사자로서 주민이 불편해 하고 어려워하는 민원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시고 선진지 우수사례를 구정에 접목하고자 국내외 비교시찰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지난 1일은 남구 구민의 날이었습니다.
다른 해 보다 특별한 날이었습니다. 바로 21년전에 제정한 구민헌장을, 구민여러분께서 참여하여 여러분의 생각과 실천적 의지를 담아 새롭게 선포한 날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 구민헌장에 나와 있는 비전을 품고 함께 실천해 나간다면 우리 남구의 미래는 분명히 바뀌리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이날 구민상을 수상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이분들이야말로 우리 남구의 자랑이자 구민의 본보기가 되어 주신 분들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축하와 고마움의 인사를 올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제6대 남구의회가 개원한지도 어느 덧 2년의 세월 앞에 와 있습니다.
우리 의회는 구민복지향상과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많은 조례안과 결의안 등을 발의하였습니다.
남구의 예산을 적절히 배분하고자 심도 있는 심사 또한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
2년전 다짐한 초심을 되새기시고 후반기 의회는 전반기보다 더 나은 의정활동을 펼쳐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작년에 우리는 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하여 크고 작은 피해를 겪은 바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의원님들께서 수방자재와 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해 주실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우기철 방재계획에 따라 주민에 대한 홍보와 시설물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구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조금도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금번임시회는 실질적으로 전반기 마지막 회기입니다.
이번 회기에 상정된 조례안 및 각종 안건을 심도 있게 처리하시어 전반기 의정활동의 유종의 미를 거두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요즈음 날씨가 무척 더워졌습니다. 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큰 일교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건강관리에 더욱 유념하시기 바라며,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5월 22일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의장   김  현  영

○의사운영담당 배석  이상으로 제181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