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3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4년 9월 4일 (수) 오전 10시

  제283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황세연)


○의사운영담당 황세연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3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전경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경애  개회에 앞서 안내 말씀을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금희 주안1동장, 김영선 주안4동장이 공공기관 소방안전관리자 교육으로 금일 회의에 불참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의원님들께 양해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7월 1일자 및 8월 17일자 인사발령에 따라 구청장님으로부터 간부공무원 소개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구청장님 나오셔서 간부공무원 소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청장 이영훈  지난 7월 1일자 및 8월 17일자로 승진 인사 발령된 간부공무원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무과에서 숭의1ㆍ3동장으로 승진 발령된 하태숙 동장입니다.
  주안2동에서 주안2동장으로 승진 발령된 최미희 동장입니다.  
  이상으로 간부공무원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전경애  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존경하는 41만 미추홀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영훈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무더운 여름을 지나 아침, 저녁으로 제법 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의 문을 여는 시점에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을 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무더웠던 여름이었지만 구민의 행복과 복리증진을 위해 각자 맡은 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신 데에 대해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특히 비회기 중에도 주민의 불편과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각종 재해와 재난으로부터 우리 지역사회를 보호하기 위해 각별히 노력해 주신 이영훈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 덕분에 우리 지역사회는 더욱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9월 6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83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과 동의안 등 총 14건의 안건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회기에 비해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임시회지만 제출된 안건 하나하나가 우리 미추홀구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과정인 만큼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집행부에서는 정확한 정보제공을 부탁드립니다. 각 안건의 배경과 필요성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해 주시고 이를 통해 편견 없이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건심사 과정에서 의원님들이 제시하는 의견과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정책 결정이 주민들이 기대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신뢰를 얻고 정책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미추홀구가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모두의 역량과 지혜를 함께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협력하고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며 지역주민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주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더 강화하고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실질적인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석은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을 나누고 한해의 수확을 기념하는 의미 깊은 명절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 모두에게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가족과 따뜻한 시간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 주변에는 여전히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소외계층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번 명절을 조금이나마 더 따뜻하게 느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긴 연휴로 이어지는 만큼 구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청소 대책, 공사장 안전관리 등을 미리 점검하여 주시고 예측하지 못한 기상 상황이나 사고로 인한 재난에도 신속하게 대응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서로 협력하는 분위기 속에서 이번 임시회가 원활히 진행되기를 바라며 제283회 임시회 개회사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9월  4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의장   전  경  애    
      
        
○의사운영담당 황세연  이상으로 제283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