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1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8년 7월 8일 (화) 오전 10시

제151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이문범)



○의사운영담당 이문범  지금부터 제151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박성화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성화  존경하는 42만 남구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영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은 제5대 후반기 남구의회를 개회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라고 생각하며 동시에 앞으로의 임기동안 42만 구민의 뜻을 대표하여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가야 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구민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로 오늘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된 남구의회 의원들은 언제나 구민 여러분들의 뜻이 무엇인가에 대해 고심하고 연구하고 있으며 구민여러분들의 권익보호는 물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생활환경조성에 이르기까지 주어진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구민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들의 따끔한 충고 한마디는 우리 의회가 거듭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 에 충분하며 따뜻한 격려 한마디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힘의 원천이 된다는 것을 우리 남구의회 의원 모두는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그래 왔지만 구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아낌없는 성원이 제5대 후반기에도 이어지기를 오늘 이 자리를 빌어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얼마 전에 개최된 제150회 임시회에서 후반기의회를 이끌어 나갈 의장단과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하였습니다.
여러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가 있었기에 무사히 선거를 마칠 수 있었고 오늘 후반기 개원식을 겸한 제151회 정례회 개회식을 갖게 된 점 무어라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모쪼록 오늘의 초심으로 향후 2년간의 제5대 후반기 내내 이어질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 제 역할을 충분히 감당해 나갈 것을 동려의원 여러분께 약속드리는 바입니다.
그동안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오셨던 전임 의장님을 비롯한 부의장님, 그리고 상임위원장님들의 의정운영 방침을 적극 계승, 발전시켜 전반기에 일구어놓은 사업들이 알찬결실로 다가 올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의 역점을 두고 의회를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구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지 못하는 의회는 의회로서의 존재 가치가 없는 것이며 반목과 불화를 타파하지 못하는 의회는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낙오되고 말 것이기에 화합을 통한 일체감 조성이야말로 우리 의회의 최상의 가치일 것입니다.
숲과 나무를 동시에 보고 헤아릴 수 있는 섬세함과 대범함을 갖추어 우리에게 주어 진 과제들을 하나씩 실천해 나갈 때 비로소 구민에 대한 의무를 다하는 것이며 명실공히 선진의회명성을 얻게 되리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영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800여 공직자 여러분! 제5대 후반기의회를 개원하는 오늘 제151회 정례회가 시작되는 것은 새출발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후반기 개원을 축하해 주시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의 발전을 기원해 주시는 집행부 800여 공직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오늘부터 10일간 일정으로 제151회 정례회가 열립니다.
금번 정례회에서는 2007년도 예산에 대한 적법한 집행여부를 심사하게 되며 남구의 미래를 좌우할 아암물류2단지 해상경계설정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 등이 다루어질 계획입니다.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공동목표를 향하여 협력하고 견제하며 최선의 합의점을 만들 어 남구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정례회에 임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끝으로 42만 구민여러분과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8년 7월 8일

인천광역시 남구의회의장  박 성 화
○의사운영담당 이문범  이상으로 제151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