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8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정례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06월 10일 (목) 오전 10시

  제258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김동주)


○의사운영담당 김동주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58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안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안호  존경하는 41만 미추홀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김정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어느덧 6월입니다. 5월이 다가도록 흐리고 비오는 날이 많아서 과연 여름이 오고 있는 중인가 싶었는데 불과 며칠 사이에 수은주의 눈금이 눈에 띄게 오르고 있으니 숨죽여 걷던 초여름이 6월 들어서 불시에 문을 열어젖히고 뛰어오는 듯합니다.  
  이 급작스러운 날씨의 변화에 여러분의 건강이 상하지 않도록 부디 몸이 보내는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6월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2월 26일부터 시작되어 순차적으로 확대해온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5월 말부터 접종자 수가 급속히 늘어나면서 6월 8일 현재 인구 대비 접종률이 16%를 넘어서며 정부의 상반기 목표치인 25%를 조기달성할 것이라는 밝은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7월부터는 백신 1차 접종자에게 야외에서 마스크를 벗는 것을 허용한다고 하고 11월로 예상되었던 집단면역의 시기도 앞당겨질 수 있다고 하니 머지않아 우리가 그동안 간절히 바라왔던 ‘마스크 없는 일상’으로의 복귀가 성큼 다가올 것 같습니다.  
  우리 미추홀구의 백신접종률도 예방접종센터 운영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가동됨에 따라 국가 전체의 접종률을 상회하고 있어 구민의 기대치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대와 전망에 이르기까지 최일선의 코로나19 현장에서 휴일도 없이 업무수행에 전념해 주신 의료진과 관계공무원의 수고에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하루에도 몇 차례씩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여 관계공무원을 격려하고 구민의 백신접종을 독려해 주신 김정식 구청장님과 재난의 시간 동안 사회적 약자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어느 때보다 더 민생을 살피는 데 전력을 기울여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일부터 6월 24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제258회 정례회가 열립니다. 금번 정례회는 제8대 미추홀구 의회 후반기 의장단의 1년간의 의정활동과 2021년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회기입니다.  
  금번 회기 동안에는 2020년 회계연도 세입ㆍ세출 결산 승인안과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그리고 조례안 등 20건의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결산 승인안에 대해서는 집행부에서 지난 1년 동안 사용한 예산에 대하여 우리 의회가 집행의 적법성과 타당성 등을 확인하여 도출된 지적사항과 검사자료들이 추경예산과 차기년도 예산 편성 시에 지표로 활용되는 만큼 보다 심도 있는 검토와 심사가 필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그리고 추경예산안 심사에서도 구민에게 최대한의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사업의 적절성, 효과성, 우선순위 등을 감안하여 심사에 신중을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내실 있는 답변과 자료 제출을 통하여 의원님들의 의정 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6월이 깊어지면 극성스러운 더위와 눅눅한 우기가 번갈아 우리 앞에 다가올 것입니다. 코로나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가 극성스러운 여름 더위에 풀려 방만해지지 않도록, 어려운 시대를 밝히는 우리의 상생 의지가 눅눅한 습기로 인해 좀먹거나 녹슬지 않도록 끊임없이 경계의 칼날을 벼리  고 쉼 없이 주위를 돌아봐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렇게 될 때 우리 모두가 마스크를 벗고 얼굴 드러낸 환한 웃음으로 마주할 수 있는 날이 우리 앞에 앞당겨져서 당도할 것이라는 말씀으로 개회사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06월  10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의장   이  안  호


○의사운영담당 김동주  이상으로 제258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