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0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3년 6월 11일(화) 오전 10시

제190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배 석)



○의사운영담당 배석  지금부터 제190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유재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재호  존경하는 42만 남구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우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눈이 시리도록 푸른 하늘과 녹음으로 우거진 자연의 고마움을 느끼게 하는 6월에 제190회 임시회를 맞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모두들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5월은 각종 기념일과 문화행사 등으로 그 어느 때 보다도 바쁜 한 달이었던 것 같습니다.  구민의 생활 현장을 보고 그들의 의견을 들어 의정에 반영코자 노력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가정의 달 각종 행사와 구정의 현안사업을 추진하느라 수고하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6월을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뜻 깊은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헌신과 위대한 업적을 되새기며, 42만 구민 여러분과 함께 추념합니다.  우리나라는 국가유공자들의 공헌을 바탕으로 수많은 위기와 어려움을 극복하고 오늘날의 경제발전과 민주주의를 이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더욱 희망찬 미래로 나가기 위해서는 튼튼한 안보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이번 호국보훈의 달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깨닫고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높은 뜻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와 일부 원자력발전소의 가동 중단으로 인해 심각한 전력 위기 상황에 직면할 것이라는 내용을 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력 수급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하여 구민 여러분께서는 전기절약에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도 에너지절약 대책을 수립하여 에너지절약 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일부터 6월 14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190회 임시회가 열립니다.  금번 임시회에서는 인천광역시남구 마을만들기 지원조례안, 초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목재펠릿 지원정책 재검토 건의안 등 총 5건의 안건을 다루게 되겠습니다.  비록 심사할 안건의 수는 적지만 주민생활과 직결된 안건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폭넓은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본 회기도 더욱 내실 있고 생산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관계공무원께서도 내실 있는 답변과 자료제출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  6.  11.

인천광역시 남구의회의장  유 재 호

○의사운영담당 배석  이상으로 제190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