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5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5년 10월 10일(월) 오전 10시

제125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팀장 이문범)



○의사운영팀장 이문범  지금부터 제125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태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태웅  존경하는 43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우섭 청장님을 비롯한 900여 공직자 여러분!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맞이하여 오늘 제125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추석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 주민과 사회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을 방문하여 위로하고 주민들의 생활현장에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수고하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추석연휴기간 동안에 쉬지 못하고 청소대책과 안전사고 예방 등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수고해 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43만 구민 여러분!
  고유가와 소비자 물가 그리고 실업률의 동반 상승으로 서민들의 실림살이가 그 어느 때 보다 힘겨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는 우리 민족의 잠재력을 믿고 있습니다.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변화에 대한 적응능력과 화합을 통해서 희망을 잃지 말고 돌파구를 찾아야겠습니다.  지역발전과 주민복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이제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연초에 계획하고 추진해 왔던 각종 사업을 차분하게 점검해 나가면서, 그 동안 얼마나 성과가 있었는지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를 세밀히 분석하여 고칠 것은 과감히 개선하고 잘된 것은 계승발전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공직사회의 가장 취약점인 생산성 향상, 경쟁력 제고 등에 역점을 두고 보완하여야 하겠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5일간의 일정으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안건을 다루게 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제출된 안건에 대해서 구민의 입장에서 심도 있는 심의를 부탁드리며, 관계공무원께서는 여러 의원님의 의견이 구민의 의견임을 명시하시고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요즘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합니다.  문화와 체육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문화행사에 참여하여 함께 호흡하며, 마음의 여유를 갖는 것도 건강을 지키는 바른 방법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우리 구 의회가 앞으로 더욱 성숙한 자치역량을 발휘하여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깊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좋은 일만 있으시기를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2005.   10.  10

인천광역시 남구의회의장  김 태 웅

○의사운영팀장 이문범 이상으로 제125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