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4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0년 1월 28일(목) 오전 10시

제164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이문범)



○의사운영담당 이문범  지금부터 제164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백상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백상현  존경하는 43만 남구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영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기대와 희망을 품고 시작한 경인년 새해에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과 함께 새해 첫 임시회의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의회에 변함 없는 애정과 관심을 보내 주신 구민 여러분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복지와 의회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의 펼쳐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민생과 밀접한 각종 현안사항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성과를 이뤄낸 이영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의 노고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새해부터 내린 폭설로부터 주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신속한 제설작업을 해 주신 것에 대해서 이 자리를 빌어서 관계공무원 여러분들에게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정치, 경제적으로 국민과 기업 모두에게 매우 힘들었던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가운데서도 남구는 구민여러분과 의회 그리고 집행부가 혼연일체가 되어 많은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구정발전과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다진 뜻 깊은 한해를 보냈다고 자부해 보며 앞으로도 우리 남구가 더욱 살기 좋고 풍요로운 미래의 도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우리 모두는 각자의 위치에서 더욱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오늘부터 2월 5일까지 새해 업무계획을 보고 받고 한 해의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지난 제163회 정례회의에서 다루었던 예산안, 행정사무감사, 구정질문 등을 통해 심도 있게 논의되고 지적된 사항들이 금년도 업무보고에 의해 제대로 반영되는지 면밀히 검토해 주시고 조례안 등 의안심사에 있어서 구민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발전적 대안도 제시하는 생산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내실 있는 답변과 자료제출은 물론 금년 의회에 보고한 주요업무 보고가 구민과의 중요한 약속임을 잊지 말고 철저한 준비와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그 혜택이 구민 모두에게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금년 한 해도 우리 의회가 집행부와 상호 신뢰하는 분위기 속에서 구정을 운영하여 구민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하며 올해도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0.   1.  28

인천광역시 남구의회의장  백 상 현

○의사운영담당 이문범  이상으로 제164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