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9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6년 3월 6일(월) 오전 10시

제129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팀장 이문범)



○의사운영팀장 이문범  지금부터 제129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태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태웅  존경하는 43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우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대지위로 봄기운이 생동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 129회 남구의회 임시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회기에는 의회와 집행기관이 머리를 맞대고 올 한해 우리 구에서 역점을 두어 추진할 구정의 목표를 점검하고 효율적인 추진방향을 모색한 바 있습니다.
  올해의 구정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한 “더불어 사는 건강한 복지공동체 구현”을 실현하기 위해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발로 뛰는 행정을 펼쳐, 구민들에게 삶의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더욱더 힘찬 매진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난 2월 27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미추홀 전국 중ㆍ고교 사격대회가 풍성한 기록과 성공리에 마무리 된 것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집행부 관계공무원들에게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봄철 해빙기와 건조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우리 생활주변의 건축물 붕괴 등 재난 재해위험 시설물 점검에 철저한 대비를 당부 드리며, 산불예방 활동에도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900여 공직자 여러분!
  3월은 겨울 내 움츠렸던 삼라만상이 겨울잠을 깨고 새로운 희망의 기지개를 키며 약동을 준비하는 달이기도 합니다.  우리 구정도 한 걸음 더 구민 곁으로 다가서서 모든 구민께 꿈과 희망을 갖고 한해의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데 행정력을 결집해 나가야 되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5일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구민생활과 밀접한 남구 평생학습에 관한 조례 등 기타안건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의 소신 있고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살기 좋은 남구를 만들 수 있도록 구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주시길 당부드리면서, 21세기 국가경쟁력은 잘 다져진 지방자치에서 나온다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효율적인 행정과 저 비용으로 주민의 편의에 최우선을 두고 진정한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우리모두 다같이 노력합시다.  
  끝으로 구민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운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기 기원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2006.   3.  6

인천광역시 남구의회의장  김 태 웅

○의사운영팀장 이문범 이상으로 제129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