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9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5년 3월 8일(화) 오전 10시

제119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팀장 이문범)



○의사운영팀장 이문범  지금부터 제119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태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태웅  존경하는 43만 구민여러분!  그리고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박우섭 구청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어느 덧 움츠렸던 긴 겨울을 뒤로하고 희망차 봄기운과 함께 이제 우리는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도약을 할 때입니다.  올해 우리나라 국민의 화두는 모두 “경제 살리기” 한곳으로 수렴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정치는 국민들의 따가운 시선으로 인하여 깨끗하고 새로운 정치문화 창달을 하기 위하여 몸부림치고 있고, 한국의 경제성장을 주도한 수출은 금년도에도 증가를 예상하고 있으나 환율의 급격한 변화가 새로운 변수로 작용하고 내수시장의 경기침체와 고용환경 불안으로 사상 최대의 실업률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청년실업이 심각해지면서 꿈을 잃은 젊은이들이 우리를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청년실업 해소를 위하여 집행부가 앞장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정책과 경제회복을 위한 중소기업의 적극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에 매진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금년 한 해 우리 구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공원조성사업, 공영주차장 확충사업, 주거환경 개선사업, 재래시장 현대화, 문학배수지 체육시설 조성, 어린이 전용도서관 건립, 장애인 복지관 건립 등 역점사업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도 당부 드립니다.
  3월은 금년도에 계획된 각종 사업이 활발하게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시작단계에서부터 빈틈없이 추진하여 예산낭비나 민원을 야기하는 시행착오가 발생되지 않도록 유념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해빙기를 맞아 각종 시설물의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만큼 대형공사장을 비롯한 도로, 지하도 등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다중시설물에 대한 현장확인 점검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여 봄철 재난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800여 공직자 여러분!
  역경에 처할 때 더욱 강해지는 한국인의 저력을 우리 모두는 믿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올 한 해 동안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미래에 대한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맡은 바 직무에 충실히 해 나간다면 우리 남구 구민은 어러운 경제 난관을 능히 극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지방자치의 궁극적인 목표는 주민의 편의와 복지증진임을 다시 한번 인식하여 지역주민의 희망과 요구를 충분히 수용하고 지방자치로 얻어진  효용과 편익을 모든 구민에게 고루 배분하여 구민모두가 가슴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4일간 열리는 제119회 임시회는 새해 들어 두 번째 열리는 회기로서 구민생활과 관련된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조례안과, 인천광역시남구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로교통수당 인상건의안 등 당면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이번 회기에서 다루게 될 각종 안건은 주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들입니다.  따라서 짧은 일정이지만 효율적인 의정활동으로 다각도로 연구검토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심도 있는 심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께 당부 드리면서,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43만 구민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리면서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5.   3.  8

인천광역시 남구의회의장  김 태 웅

○의사운영팀장 이문범 이상으로 제119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