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5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9년 10월 15일 (화) 오전 10시

  제245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김동주)


○의사운영담당 김동주  지금부터 제245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배상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배상록  존경하는 43만 미추홀구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김정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드높은 가을 하늘과 서서히 물들어가는 거리 곳곳의 단풍들이 가을의 정취를 더하고 있는 10월에 이렇듯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제245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비회기 중에도 지역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제13호 태풍 ‘링링’으로 인한 전 직원 비상근무와 시설물 재해복구 그리고 추석 민생대책 등 현안업무 추진에 열과 성을 다해 주신 공무원 여러분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느새 절기는 이슬이 서리로 바뀐다는 상강(霜降)을 앞에 두고 있으며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한기를 느낄 수 있을 만큼 가을의 절정에 다다랐습니다.
  이제는 연초에 계획했던 사업들을 알차게 마무리하고 내년도 사업계획을 세부적으로 준비해야 할 시기이기도 합니다.
  시작도 중요하지만 마무리는 더욱 중요한 만큼 미진한 사업에 대해서 더욱 노력을 기울여 소중한 예산이 불용되거나 허비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는 등 그동안 추진해 왔던 각종 사업들이 연초에 계획했던 대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해서 구민의 복리 증진과 더욱 행복한 미추홀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이달 10월은 노인잔치 등 내·외부 행사가 많은 달입니다.
  각종 행사장과 시설물 등에 대한 충분한 사전 점검을 통하여 주민들의 안전사고와 불편사항이 없도록 신속한 조치를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난 9월 16일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파주 발생 이후 경기 북부와 인천 강화를 중심으로 14건이 발생하였으며 최근 충청이남 지역에서 의심신고가 잇따르는 등 확산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인천에서는 강화지역 5곳에서 확진사례 판정이 있어 강화군 내 살처분 사육돼지가 4만 5천여 마리에 달하는 등 지역적인 재난 수준에 이르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 미추홀구에는 양돈농가가 없어 피해가 없을 것으로 사료되나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전국적인 확산 방지를 위하여 의원님과 직원 여러분 모두가 한마음으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중앙정부 및 인천시 관계부처와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일부터 10월 23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개의되는 제245회 임시회는 내년도에 추진할 주요 예산사업에 대한 업무보고와 행정사무감사계획 승인안 등 금년도 하반기 정례회를 준비하는 중요한 회기라 할 수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한 분 한 분이 구민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주요업무보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의회에서 요구한 감사자료를 충실하게 작성해서 제출해 주시고 특히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시 지적된 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도 꼼꼼히 점검해서 또다시 지적되는 사례가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아침, 저녁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43만 구민 여러분의 안녕과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0월  15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의장   배  상  록
  
  
○의사운영담당 김동주  이상으로 제245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