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5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제1호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4월 26일 (화) 제1차 본회의 종료 후
장 소 : 복지건설위원회실

  의사일정(제1차예산결산특별위원회)
1.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
1.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1시 29분 개회)

○위원장 홍영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65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1.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1시 30분)

○위원장 홍영희  의사일정 제1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의2제3항 규정에 따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ㆍ운영하였으며 당초 활동기간은 2022년 6월 30일까지였으나 향후 예산결산심사 등 회기 일정이 없어 이번 회기에서 특별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하고자 하는 사항입니다.
  본 활동결과보고서는 특위 내 7명으로 예산심사 등 위원님들께서 주요 활동하신 사항을 정리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효율적 회의진행을 위하여 결과보고서는 미리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전문위원으로부터 활동결과보고서에 대해 간략히 설명이 있겠습니다.  
○전문위원 김경화  전문위원 김경화입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1쪽, 총평입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을 통하여 본예산 및 추경예산 심사 전에 사전 간담회를 개최하고 종합적인 예산 관련 정보를 취합 분석함으로써 심도 있는 예산안 검토 및 심사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2022년 본예산 심사 시 사전절차 미이행 사업에 대하여 편성을 제외함으로써 예산 편성의 투명성을 확보하였습니다.
  2쪽, 특별위원회 구성 개요입니다.
  지속적인 예산 결산 심사기능의 전문성을 제고하여 예산 통제 기능 강화를 통하여 구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고자 구성된 예산결산위원회는 지난 2021년 9월 6일 홍영희 위원장님 외 여섯 분의 위원으로 구성하여 미추홀구의 예산 결산 및 기금 등에 대한 종합심사를 하였으며 당초 2022년 6월 30일까지 활동 예정이었으나 향후 예산 결산 심사 등의 회기 일정이 없어 이번 회기에서 특별위원회의 활동결과에 대한 보고를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하게 되겠습니다.
  3쪽, 주요활동사항입니다.
  세 차례의 임시회 및 정례회 예산심사로 세입분야 1건 2억 7,300만원을 삭감하였으며 세출분야 25건 23억 5,579만 3,000원 삭감과 21건 8억 652만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또한 명시이월의 경우 1건 65억을 삭감하였고 신규로 1건 9,600만원을 편성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3쪽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4쪽, 향후 계획입니다.
  오늘 제265회 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동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4월 28일 제265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를 제출함으로써 활동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활동결과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홍영희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위 활동결과보고서 관련하여 질의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에 대해 원안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여러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 채택된 활동보고서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의2제4항 규정에 따라 제2차 본회의에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위원님들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65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34분 산회)


○출석위원수 5인
  홍영희   김영근   배상록   이한형   김진구
○출석전문위원
  김경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