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8회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남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7년 10월 17일 (화) 오전 10시

제228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김성수)



○의사운영담당 김성수  지금부터 제228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봉락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봉락  존경하는 42만 남구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우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눈부시게 푸르른 가을 하늘과 붉게 짙어가는 단풍의 정취 속에 제228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이렇게 모두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의 여러분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추석에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훈훈한 정을 나누고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주안미디어문화축제를 비롯한 주민자치 어울마당, 미추헤어쇼,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 등 우리 구 행사는 물론 구민을 위한 각종 시책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주신 박우섭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년 한 해도 어느 덧 두 달 여를 남겨놓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올해를 알차게 보내시기 위하여 계획했던 사업들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점검하는 기회를 가져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모든 사업들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부진사업에 대해서는 대책을 마련하는 등 금년의 계획사업을 잘 마무리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일부터 10월 25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개의되는 제228회 임시회는 2018년도에 계획하고 있는 주요업무보고와 행정사무감사 계획의 승인, 조례안 등 여러 안건들의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회기는 제2차 정례회에서 실시할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심사에 대비한 임시회인 만큼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는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계획 및 서류제출 요구목록의 채택과 예산안에 대비한 심도 있는 주요업무보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의회에서 요구한 자료에 대하여 충실하게 작성해서 제출해 주시고 특히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시 지적된 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도 꼼꼼히 점검하여 다시 지적되는 사례가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기를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조석으로 제법 쌀쌀한 날씨가 옷깃을 여미게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주변에 소외되고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더욱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경로의 달인 10월을 맞이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월동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심한 계절에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42만 구민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0월 17일


인천광역시 남구의회 의장   이  봉  락



○의사운영담당 김성수  이상으로 제228회 인천광역시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