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9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7월 6일 (화) 오전 10시

  제259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김동주)


○의사운영담당 김동주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59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안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안호  존경하는 41만 미추홀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김정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모두의 벅찬 기대와 염원으로 제8대 미추홀구의회의 문을 연 지도 어느덧 3년이 지났습니다.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노력하면서도 때로는 어려움과 갈등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양보와 협력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신 동료 의원님들의 노력과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19의 엄중한 시기에 어려운 구정을 꾸려나가기 위해 애써주신 김정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따뜻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코로나19의 백신 접종이 본격화 되면서 11월 집단 면역 형성을 위해 빠른 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인도발 코로나19 델타변이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미래의 시계(視界)는 여전히 짙은 안개에 가려진 채 불투명하고 모호합니다.
  이러한 혼돈(混沌)의 상황에서도 온 국민이 하나된 “K-방역”의 힘으로 이 위기를 슬기롭게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방역체계는 국가적 재난 앞에서 너와 내가 따로 없는 환난상휼(患難相恤)의 미풍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상호 신뢰가 바탕이 된 코로나 방역시스템의 효과적 작동과 경계를 늦추지 않는 자세를 사태 종식의 그날까지 지속시킨다면 코로나19와의 불편한 동거도 머지 않았다는 희망을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금일부터 7월1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59회 임시회가 열립니다. 금번 임시회는 부서별 하반기 업무보고와 조례안 등 안건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연초에 계획한 구정의 주요업무가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하반기에 계획했던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 알찬 구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여러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미진한 사업들에 대해서는 집행부와 함께 대책을 강구하여 주시고 사업집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추진방향과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의회와 집행부가 협력하여 구민의 입장에서 각종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심사 및 심의에 신중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내실 있는 답변과 자료 제출을 통하여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부터 긴 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려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어두운 강을 건너오느라 지친 국민들에게 폭염과 수해는 견디기 힘든 어려움이 될 것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동료의원 여러분은 “지역행정의 리더”라는 사실을 잊지 말고 주위의 어려움을 살피는 일에 심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구민과 더불어 이 어려운 시간을 견뎌내야 할 것입니다.  
  우리 미추홀구가 건강하게 이 여름을 나기 위해서는 민생을 생각하는 여러 의원님들의 부단 없는 노력과 애민(愛民)정신이 있어야 될 것입니다.
  끝으로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우리 주변의 더위에 취약한 계층을 다시 한번 돌아봐 주시고 장마철과 무더운 여름을 구민 모두가 건강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전에 현장중심의 철저한 점검을 통하여 수해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 모이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7월  6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의장   이  안  호
  
○의사운영담당 김동주  이상으로 제259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