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7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록

제1호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4월 17일 (금) 오전 10시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실

  의사일정(제1차의회운영위원회)
1. 제248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248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0시 07분 개회)

○위원장 김순옥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47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1. 제248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0시 07분)

○위원장 김순옥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248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제248회 임시회 회기는 2020년도 4월 23일부터 4월 29일까지 7일 동안 운영하고자 합니다.  
  의사일정에 대하여 세부적인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4월 23일 오전 10시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248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2020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을 의결하고 2020년 제1회 추경예산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 종료 후 의회운영위원회를 개회하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예비심사를 하겠습니다.  
  4월 24일부터 4월 27일까지 4일 동안은 상임위를 개회하여 2020년도 제1회 추경예산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예산안과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사토록 하겠습니다.  
  4월 28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각 상임위 내에서 심사한 2020년도 제1회 추경예산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예산안을 심사토록 하겠습니다.  
  4월 29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의 의결하는 것으로 본 회기 의사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금번 임시회에서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 대표발의 의원님은 김재동 의원이시며 회의록 서명의원님은 박향초 의원님과 김영근 의원님이 되겠습니다.  
  제248회 임시회 의사일정 안에 대하여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제248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은 위원님들께서 협의해 주신 바와 같이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여러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여러 위원님들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47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김란영  산회하기 전에, 위원장님.  
  저희가 이제 올해 어쩔 수 없는 일이긴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세미나나 외부 일정이 지금 전혀... 선거를 치른 것도 있었지만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라 이 추세로 가다 보면 비교시찰이나 외부 세미나가 불가능할 것 같아요. 그래서 외부에서 초청강사도 해서 우리가 세미나를 할 수 있다고 들었거든요.  
  그러니까 외부 초청강사를, 만약에 외부 세미나가 안 되면 그렇게 해서라도 좀 세미나를 한번 하시는 게 어떨까 싶은데요.  
○위원장 김순옥  그래요, 또 뭐 여러 위원님들이 의견을 나누셔가지고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그런데 지금 우리가 조금 점차 줄어들고 있으니까 4월이 지나고 나면 5월쯤 어떻게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때 가서 또 아니라 하면 우리가 그런 의견을 가지고 이렇게 세미나를 하셔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여러 위원님들과 같이 상의해서 이렇게 하는 걸로 하시면 어떨까요? 괜찮으시죠?  
○위원 김란영  네.  
○위원 김진구  좋은 이야기십니다.  
○위원장 김순옥  그래서 그거는 그러면 다음 저기에 말씀드려가지고.  
  어쨌든 4월이 지나면 좀 나아진다고 하니까 좀 기다려보죠.  
○위원 김란영  기대합니다.  
○위원장 김순옥  감사합니다.  
  다른 의견 없으시죠?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마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12분 산회)


○출석위원수 6인  
  김순옥   이관호   김진구   김영근   김익선   김란영
○출석전문위원
  정성열
○출석공무원수 1인  
  의회사무국장    문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