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0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회의록

개회식
인천광역시미추홀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9년 4월 16일 (화) 오전 10시

제240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운영담당 김성수)


○의사운영담당 김성수  지금부터 제240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이신 배상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배상록  존경하는 43만 미추홀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김정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따스한 봄기운 속에 봄꽃이 활짝 피어 꽃향기가 가득한 4월, 제240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렇게 모두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구민의 봉사자로서 각종 민원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시고 소통을 위한 지속적인 현장방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제는 우리 미추홀구의회가 구민의 성원 속에 출범한 지 28주년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풀뿌리 민주주의의 초석을 다지고 성숙한 지방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신 선배동료 의원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경의를 표합니다.
  그간 흘린 땀과 수고의 흔적들이 지난 28년간 쌓아온 성과와 더불어 구민의 희망찬 삶의 터전을 가꾸는 데 밑거름으로 오랫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이제 봄철 해빙기에 접어들었습니다.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우리 생활 주변의 재난ㆍ재해 위험시설물 등을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여 구민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산불 예방 활동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일부터 4월 19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개의되는 제240회 임시회는 미추홀사랑 상품권 운영 조례안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안건들이 많이 제출되었습니다.
  우리 구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조례안들을 처리하는 자리인 만큼 의원님들께서는 의안 처리에 보다 신중을 기하시어 한 사람의 주민도 구정행정에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적극 당부드리며 더불어 관련 부서에서는 내실 있는 답변과 자료 제출은 물론 올 한 해 계획한 주요업무가 당초 계획대로 차질 없이 수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에서도 적극적인 상임위 활동으로 조례안에 대한 관계업무 추진사항과 함께 점검하는 등 의미 있는 회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난 5일은 24절기 중 다섯 번째 절기이자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청명’이었습니다.
  옛 선조들은 풍년을 기원하며 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인 ‘청명’에 밭을 갈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풍년을 염원하는 기운을 받아 구민들도 올 한 해 하시는 모든 일이 풍요로웠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 봅니다.
  금년 한 해도 벌써 석 달이 지났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주요 사업들이 당초 계획대로 잘 추진되고 있는지 문제점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미뤄두었던 사업이 있으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환절기인 요즘 밤낮의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감기와 호흡기 질환 등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43만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4월  16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의장   배  상  록


○의사운영담당 김성수  이상으로 제240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